축제와행사

  • Home
  • 여행안내
  • 축제와행사
여수해양엑스포

여수해양엑스포

travel_sub2

- 국문 공식명칭 : 「2012여수세계박람회 지원특별법」에 따라 ‘2012 여수세계박람회’라 칭함.

- 박람회 개최기간 : 2012년 5월 12일 부터 8월 12일 까지 (3개월간)

- 주 제 :
 그간 바다와 연안이 처한 위기의 심각성과 그 영향이 세계적으로 미친다는 사실을 고려하여, UN을 포함한 각종 국제기구, 관련단체 및 국가들은 지속적으로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함.
 국제사회는 산업화시대의 환경파괴적 성장방식의 한계를 절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지속가능한 발전’과 ‘다양성’ 원칙을 제시함.
 수 천년간 인류의 삶의 원천이었으나 무분별한 개발로 인해 현재 위기에 처해 있는 바다와 연안의 중요성과 그 위기상황을 인류사회가 정확히 인식할 필요가 있음.
  여수엑스포는 바다와 인류의 문제해결을 위한 21세기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연과 인간, 선진국과 개도국, 현세대와 미래세대간 공존을 의미하는 ‘살아 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을 주제로 채택함.

백운산고로쇠약수축제

백운산고로쇠약수축제

travel_sub2

백운산 고로쇠약수는 일명 "골리수"라고 불리는데 통일 신라 말에 도선국사가 백운산에서 오랜 참선 끝에 일어서려 하였으나 무릎이 펴지지 않자 곁에 있는 나무를 잡고 일어서다가 나무에서 흐르는 수액을 받아먹고 곧장 무릎이 펴졌다하여 뼈에 이로운 물이라는 의미의 골리수라 불렀다는 이야기가 전해온다.
또한 삼국시대에 적군에 쫓긴 백제 병사들이 백운산을 넘어 목말라 하던중에 고로쇠 나무에서 흐르는 약수를 마시고 원기를 회복하여 적군을 물리쳤다는 이야기가 전한다.

약수제례는 남도의 영산인 백운산 산신에게 고장의 안녕과 발전, 그리고 고로쇠약수가 풍성하게 나오기를 기원하는 전통제례로 술대신 고로쇠약수를 제단에 올린다.
또한, 마그네슘, 칼슘, 자당 등 여러 종류의 미네랄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관절염은 물론, 이뇨, 변비, 위장병, 신경통, 습진 등에 효험이 있는것으로 연구된 고로쇠 약수를 인근 민박업소나 산장 등에서 맛볼 수 있다.

- 개최시기 : 매년 경칩일(3월 초순)
- 개최장소 : 옥룡면 동곡리 약수제단 일원

매화문화축제

매화문화축제

travel_sub2

(펜션으로부터 15~20분소요)

1997년 시작된 매화문화축제는 전국에서 가장 품질이 좋은 매실과 매실 가공식품을 널리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시작하여 전국의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를 얻고 있습니다.

섬진강에 인접한 백운산 동편자락 30만여평에 군락을 이룬 매화단지와 섬진강 풍경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내어 찾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냅니다.

전어축제

전어축제

travel_sub2

1998년 옛날 망덕포구와 광양만 일대에서 성행한 토속민요인 전어잡이노래 복원을 계기로 전어회, 재첩국등 향토음식판매와 향토민요, 민속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전어축제를 개최한것이 시작이다.

전어는 가을철에 살이 오르므로 전어회맛이 최고에 달하며, 전어구이와 전어젓갈 맛 또한 일품이어서 예로부터 "가을 전어 머리에는 깨가 서말"이라는 말이 있다.

50개소의 횟집에서 전어회와 전어구이, 재첩회와 재첩국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망덕산과 봉암산성에 올라 섬진강 하구와 광양만 일대를 바라볼 수 있다.

특히 망덕포구에서 재현되는 전어잡이 노래와 큰줄다리기 등 향토민속을 감상할 수 있다.

- 개최시기 : 매년 9월 중순경
- 개최장소 : 광양시 진월면 망덕포구 일원

라온제나1박2일

업체명 : 라온제나1박2일
대표자 : 김영모
사업자번호 : 416-17-77852
주소 : 전라남도 광양시 진상면 어치리 1171

BANK INFO

농협 62802000262 예금주 : 김영모